본문 바로가기
일상관심사

반값 수소차 현대 넥쏘 사면 3250만원 보조금 지원

by 구월지키미 2024. 2. 13.
반응형

서울시가 2월13일부터 수소차 구매 지원 신청을 받아 대당 3250만원의 보조금과 660만원 세제 감면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수소차인 넥쏘가 7천만원 가량임을 감안할 때 사실상 반값할인이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파격적인 혜택이라고도 볼 수 있고, 친환경차라는 점에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남산터널 혼잡 통합료 면제 등 부가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구매 예정자는 이번 기회를 살리면 좋을 듯 합니다.

(서울시는 총 166억원을 투입해 수소 승용차 102대와 수소 버스 42대에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

 

수소차-반값할인-뉴스목록
수소차 반값할인 뉴스 목록 (네이버뉴스 목록 캡쳐)

 

 

그러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나 보조금 지원 총액이 적어 할인을 받을 대상자가 제한적이며, 서울 시내 수소충전소가 10곳에 불과해 충전에 대한 불편함이 아직까지도 해소되지 못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수소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수소차를 2030년까지 총 30만대를 보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만큼 수소차 인프라 확장에 힘쓸 가능성이 높으니 수소차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금이 구매 적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수소충전소가 늘어나고 있고, 넥쏘의 1회 충전 최대거리가 610km임을 감안할 때 충분히 수소차 구매 매력이 있다고 볼 수 있으니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수요가 수소차 구매 수요로 넘어갈 지도 눈 여겨 봐야 하겠습니다.

반응형